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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홈 >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서비스 이용 약관(이하 “약관”)은 ㈜지디스크(이하 “회사”)에서 서비스 제공하는 지디스크 웹사이트 g-disk.co.kr(이하 “사이트”)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또는 회원)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가입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제반 사항과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책임에 관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 규정에서 정의합니다

① 이용 고객 : 본 약관에 따라 회사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 일반회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성명(이하 “실명”)를 입력하여 인증을 마친 후, ID,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이용 고객을 말합니다.

③ 판매회원 : 일반 회원 중 게시물 등록 권한 계약을 체결하고 게시물 등록 권한을 가진 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정보 : 회사가 회원 가입 혹은 판매회원 계약 시 신청 양식에 기재를 요청하는 이용 고객의 개인 정보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와 닉네임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 : 회원의 회원 정보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가입 : 회사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 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⑧ 탈퇴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⑨ 결제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제공되는 수단을 이용하여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⑩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문자, 음향, 영상, 이미지, 파일 등을 말합니다.

⑪ 그리드 : 회원 PC에서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전송 속도 등의 이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분산 컴퓨팅 기술’을 의미합니다.

⑫ 포인트 : 사이트의 아이템 구입 및 게시물 다운로드, 기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인터넷 선불 전자화폐의 일종으로써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각 결제 수단을 선택 후 결제 및 결제 금액에 따라 제공되는 전자화폐를 의미합니다.

⑬ 보너스 : 유료 결제 이외의 방식으로 적립되는 모든 금액을 의미합니다.

⑭ 정액제 : 포인트 방식과는 별개의 방식으로 제휴 컨텐츠를 제외한 모든 게시물에 대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를 의미합니다.

⑮ 마일리지 : 포인트 충전 후 적립된 결제금액에 대한 리워드 포인트로써 다른 충전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를 의미합니다. 마일리지 사용은 사이트 내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행위는 본 약관의 우선적인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은 사이트에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게시하거나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통망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개정 이유 및 시행 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작용일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개정 약관에 대해 공지 또는 통지한 이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 의사 표시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 해지나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통망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전자서명법, 프로그램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등의 관계법령과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 항목에 대하여 개별 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개별 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 약관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고객이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 양식에 자기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실명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이외의 불필요한 개인정보를 요청하지않습니다.

③ 성인 컨텐츠의 경우 별도의 성인 인증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본 서비스를 이용을 목적으로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실명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원이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회원 정보는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허위 사실을 입력하거나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회원은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 정지 등의 제한을 받거나, 강제탈퇴 및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도있습니다.

③ 판매자 신청 회원은 회사가 부정한 이용 신청을 방지하기 위해 회원 인증 및 회원의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를 반드시 본인의 실명으로 이용 인증을 받아야 하며, 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서비스이용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보호되며, 서울신용평가정보㈜를 통해서 이용 고객의 실명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인과 제한)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 고객과 판매자 신청을 한 회원에 대하여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비스 이용을 승인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9세 미만의 회원이 판매자 자격을 신청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신청 양식의 기재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

4.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5.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6. 기타 현행 법령과 본 약관으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회원의 귀책 사유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 내역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의 장애사항 및 서비스와 관련된 장애사항이 있는 경우

2.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신청한 경우 관련 법령 등에 따라 승인을 유보할 수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 대리인은 회사에 해당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CCN 전송 기술 사용의 동의)

① 1. 회사는 회원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사이에 데이터를 중계 전송하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 습니다.

② 2. 이용자는 본 약관과 파일 전송 관리 프로그램 이용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용자의 PC 등 장치를 통하여 다른 사람이 데이 터를 중계 전송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지디스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지디스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제 22 조 제 2 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6. 기타 지디스크이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④ 제 2 항 또는 제 3 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지디스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서비스 이용기간)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인한 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판매자 서비스의 경우에는 승인될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한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및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서비스 제공이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사이트를 통해서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① 자신의 디스크에 자료를 업/다운로드 함으로써 자료를 보관하고 공유하는 웹 스토리지 서비스

② 자신이 소유한 컨텐츠를 타인에게 제공, 판매, 양도할 수 있는 컨텐츠 마켓 서비스

③ 기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제 11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이용 제한)

①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해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공지사항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메시지 등을 지속적으로 등록하는 경우

4. 정보 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7. 12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8.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거나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③ 회사는 비실명 회원, 만 14세 미만의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대한민국 국적보유자 이외의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 공지를 이용하여 안내합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호)

① 개인정보의 수집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회사가 수집하는 최소한의 회원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성명 2. 회원 ID 3. 비밀번호 4. 이메일

② 개인정보의 사용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아래의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회원으로 가입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정보를 요청하여 서류상으로 가족관계가 확인된 경우

4.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자료 송부를 위하여 광고대행업체 기타 관련 제휴업체에게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또는 정통망법 제29조 제2항에 규정한 위탁관계의 경우

6.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나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제휴 계약이 체결된 여러 분야의 전문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에게 최소한의 회원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7.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8.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정통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는 관련법과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회원만이 열람/수정/삭제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본인의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아니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해 주시고, 웹 브라우져의 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④ 게시판이나, 이메일, 채팅 등 온라인상에서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가 정보관리를 소홀히 하여 유출된 개인정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서비스 이 계약이 해지된 고객의 개인정보 및 기타 관련 자료는 해지 신청 승인 즉시 삭제됩니다. 단, 본 이용 약관 제7조 2항각 에 정한 사유 및 기타 부정한 목적으로 상습적인 부당 이용행위를 하는 고객에 대하여는 강제탈퇴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고객의 재가입 등을 제한하기 위한 목적으로 필요한 최소한의 실명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일정 기간 보유할 수있습니다.

⑥ 회원의 개인 정보는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회원이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 정보의 관리)

①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정보와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의 마이페이지>내정보 관리 화면에서 수정하여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 ID 및 비밀 번호 관리
1.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잘못판단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는 사전통지 없이 임의조치, 삭제 또는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인 경우
8.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거나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정통망법 등에 관한 법률 또는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청소년 유해 매체물로 지정 예고되거나 지정된 경우 및 이제 준하는게시물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서비스 이용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애용인 경우


②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④ 회원은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가지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아래와 같이 불법복제물 복제/전송자에 대한 제재가 가능합니다.
1. 경고 : 서비스 부적합 컨텐츠를 업로드한 전송자에게 쪽지 및 이메일 경고 발송
2. 강제탈퇴 : 누적경고 3회 시 전송자는 사전고지 없이 강제탈퇴 처리
3. 회사는 불법 복제물의 경우에 따라 전송자를 누적경고와 상관없이 강제탈퇴 처리가 가능합니다.
4. 회사는 상습적인 침해자를 제재대상자로 간주하여 이에 따라 강제 탈퇴, 포인트몰수, 웹하드 리워드에 관련한 출금환수 등의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5. 제재대상자의 자료는 2년 동안 보관합니다.
제 15 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도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회원 불만 처리 절차 및 처리 시간)

회원 불만 처리 절차 및 처리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회원은 서비스에 불만이 있을 시, 회사의 고객센터, 게시판 등을 이용하여 24시간 건의할 수 있습니다.

② 불만 형태 : 결제, 오류(장애), 이용 제한 등

③ 회사는 고객센터, 게시판 등의 불만사항에 대하여 영업일 기준 최장 24시간 이내에 답변 및 조치사항을 회신합니다.
   제 4 장 유료 서비스 정책
제 17 조 (유료 서비스 정책 및 이용 계약의 성립)

① 회원은 아래와 같은 절차에 의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 정보의 입력
3.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 이용이 금지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④ 유료서비스 요금의 종류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한 바에 따릅니다.

⑤ 요금 체계의 변경은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홈페이지 하단 이용안내란에 공지합니다.

⑥ 자동연장결제요금을 포함한 요금체계를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항의 홈페이지 공지와는 별도로 전자우편, 전화,휴대전화 단문메세지 또는 팩스 등 가능한 수단을 통하여 요금체계의 변경사실, 회원이 요금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때에는 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는 내용과 그 해지절차 등을 30일의 이의 신청 기간을 정하여 고지하며, 만일 회원이 위 이의신청기간 내에 해지하지 않고 계속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요금체계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8 조 (자동연장결제상품의 이용)

① 자동연장결제상품이란 이용자가 최초 한번의 이용계약을 체결하면 회사의 정산주기에 따라 매월 자동으로 요금을 결제하여별도의 자동연장계약의 해지 또는 취소가 없는 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료상품을 말합니다.

② 자동연장결제상품의 구체적인 종류와 이용방법은 회사의 유료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의 홈페이지에 표시합니다.

③ 자동연장결제상품의 구입은 이용자가 회사의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성립되면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결제방법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의 결제정보 오류, 연체 혹은 불량이용자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자동연장결제상품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⑤ 자동연장결제상품은 자동정기결제 방식으로 해지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등록한 결제수단(휴대폰번호)로 매월 자동결제 및청구됩니다.

제 19 조 (요금, 포인트 및 정액제 구입과 결제)

① 본 서비스에서 지디스크 포인트는 다음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휴대폰 결제
3. 계좌이체
4. ARS 결제
5. 상품권 결제
6.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수단

② 본 서비스의 이용 요금(제세공과금 포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수수료 : 1등급 25%, 2등급 20%, 3등급 15%, 4등급 12%, 5등급 10%
2. 블로그 디스크 구매수수료(희망 사용량에 따른 월별 과금)
3. 충전포인트 환불수수료 : 무료
4. 거래수익 출금 수수료 : 출금액의 50%
5. 수수료 및 이용 요금은 회사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결제 후 사용이 없을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7. 지디스크 다운로드이용권으로 충전된 보너스 포인트는 구매 컨텐츠에 따라 차감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 20 조 (포인트 교환)

사이트에서 게시물 다운로드로 판매자에게 적립된 포인트에 대해서는 회사와 제휴된 포인트 공유 사이트 (예, 포인트 뱅킹 띠앗 및 포인트리 서비스 등)를 이용하여 공유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가 서비스를 개시 또는 중지해야 할 사유가 발생할 경우, 사이트에 내용을 공지하고 개시 및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교환 이용 시 제세공과금을 포함한 이용요금은 아래의 각항과 같습니다.
① 판매수수료 : 판매 등급별 적립 비율 적용

② 포인트 교환 수수료 : 교환액의 50%

③ 포인트 교환 승인 : 매주 수, 목요일

④ 이용방법, 수수료 및 이용요금은 포인트 공유 사이트 업체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환불 및 취소)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 시 결제 금액에 대한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본인 확인에 대한 절차를 거친 후 이용요금의 성격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합니다.
① 포인트 구매 시 환불 정책
1. 포인트 잔액의 현금 환산 금액이 3,000원 이하일 경우 환불하지 않으며, 회원은 남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 용 계약을 해지 않고 유지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2. 회사는 결제 대행 수수료 10%, 환불 수수료 10%, 송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② 자동 정액제 결제 시 환불 정책
1. 자동 정액제 상품은 다운로드 내역이 없는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2. 다운로드 내역이 없더라도 결제 후 1달이 경과한 경우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다운로드 내역이 있는 경우는 환불은 불가하며, 익월부터 자동 정액제 결제가 중지됩니다. 이 경우 해지일부터 해당월 자동 정액제 종료일까지 이전과 동일하게 자동 정액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결제 대행 수수료 10%, 환불 수수료 10%, 송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③ 판매자의 경우 환불 정책
1. 판매자가 보유한 포인트는 전항과 동일한 정책이 적용됩니다.
2. 판매 포인트는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이전에 제휴된 포인트 공유서비스 (띠앗 및 포인트리 포인트 등)로 교환하셔야 합니다. 포인트를 남겨둔 채로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여 소멸된 포인트에 대해서 회사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서비스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2 조 (서비스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의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국가비상상태나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사의 관리범위 외의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 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전의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이용자가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전항에 의거합니다.

④ 회사는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3 조 (계약 해지)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해지신청은 사이트 운영자에게 메일을 통해 회원 본인의 개인 정보를 전송하거나 사이트 내 회원 정보 수정의 회원탈퇴에서 직접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와 동시에 가입 시 입력한 모든 정보 및 이용 내역 등 데이터는 일괄 삭제됩니다. 단, 판매자인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본인이 등록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회원 탈퇴 이전에 삭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해당 이용 약관 및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한 경우
9.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1.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12.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 및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

③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정지 및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심사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심사가 정당하지 아니하고 욕설 및 도덕적 행위에 벗어나는 행위의 이의신청 접수가 확인될 경우 추가적인 서비스 이용 제한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계약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24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준수해야 하며,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해서는 안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걸쳐 즉각적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제 25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다른 회원의 계정을 부당하게 사용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③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재한 게시물과 컨텐츠의 모든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는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업적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로 인하여 발생된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상업적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타 사이트의 홍보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⑦ 회원은 회사의 운영자,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여 쪽지 등을 보내거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시 회사는 게시물을 사전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삭제된 게시물에 대한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⑧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가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⑨ 회원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 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7장 회원 탈퇴 및 면책 조항
제 26 조 (회원탈퇴)

① 회원 탈퇴를 희망할 경우 회원 본이니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탈퇴 신청이 접수되면 지체없이 이에 응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③ 회원 탈퇴시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는 탈퇴 즉시 삭제됩니다. 단, 개인정보취급이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에게도 5일 이내에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④ 회원탈퇴시 해당 회원의 저장자료, 거래내역, 보유 사이버머니 등의 회원정보는 회사의 서버와 백업장비 일체에서 삭제하여해당 개인정보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⑤ 강제탈퇴된 회원에 한해 재가입 방지를 위해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면책)

① 회사는 전쟁,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하지 못할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 보수, 점검,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가입자나 기타 제휴사가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의 본 서비스를 매개로 하는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더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 또는 신상정보 기재 오류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온라인 사이버 자산이나 포인트, 등급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통망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5년 09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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